김광남 천안동남경찰서장이 특강을 마친 후 참석자, 전공 교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제공
김광남 천안동남경찰서장이 특강을 마친 후 참석자, 전공 교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경찰학부는 지난 29일 오후 1시 30분, 교내 본부동 404호에서 김광남 천안동남경찰서장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학생들을 만난 김광남 서장은 경찰이라는 꿈을 가진 재학생들에게 "경찰이 건강해야 국민이 편안하다"며 "평소 범인을 제압 할 수 있을만한 체력을 길러두어야 한다. 그게 가장 기본적인 경찰의 의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김 서장은 자신이 근무했던 다양한 환경과 관련해 '수사구조개혁'이라는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특강에 참석한 경찰학부 2학년 원소미 씨(20·여)는 "경찰의 근무 환경과 현장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현장감 넘치는 강의 덕분에 더욱 구체적으로 꿈을 꿀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광남 서장은 간부후보생 42기로 임용, 서울 광진경찰서 수사과장, 경찰청 수사국 등에서 근무했으며, 고흥경찰서장, 완도경찰서장 등을 역임했다.

키워드

#백석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