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민회중앙회 주간소식
충북도민회중앙회 주간소식
  • 김홍민 기자
  • 승인 2019.12.0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단양군민회, 경로잔치 개최

박종서
박종서 단양군민회장

재경단양군민회는 지난달 23일 서울 종로구 갈비예찬에서 80세 이상 원로회원 40여명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잔치에는 김정구 충북도민회중앙회장과 군민회원 200여명도 참석했다.

박종서(66) 단양군민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고향의 발전과 단양군민회 창립 및 도약에 기여한 어르신들께 감사의 표시로 큰절을 올린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원로회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앞으로 향우모임을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단양군민회는 소속 회원 중 80세 이상 원로회원들을 매년 초청해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행사를 갖고 선물도 증정하고 있다.

△김용헌 전 헌재사무처장, 변호사 개업

김용헌
김용헌 전 헌재사무처장

충북도민회중앙회 상임부회장인 영동출신 김용헌(64) 전 헌법재판소 사무처장(장관급)이 지난달 서울 강남구 법무법인 대륙아주에서 변호사로 새출발했다.

서울고와 서울법대를 졸업하고 대전지방법원장과 광주고등법원장을 역임한 김 변호사는 헌법재판소 사무처장 재직 시 통합진보당 정당해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등의 심판업무를 지원했다.

그는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지난 7월 상훈법 제14조 근정훈장 중 가장 높은 등급인 청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김종호 서울과기대총장 퇴임

김종호
김종호 서울과기대총장


충북도민회중앙회 상임이사인 청주출신 김종호(63)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서울시 노원구) 총장이 4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지난달 말 퇴임했다.

지난 2015년 11월 취임한 김종호 총장은 임기동안 QS대학평가순위를 3%대에 진입시키고 인공지능(AI)인재양성과 산학협력분야에서 많은 업적을 남겼다.

그는 청주고, 서울대 기계공학과와 카이스트대학원(공학박사)을 졸업했고, 공학교육의 혁신과 교육품질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공학한림원' 회원으로도 선정됐다.

△이원재 청장, 인천청라시티타워 착공

이원재
이원재(55)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충북도민회중앙회 상임이사인 충주출신 이원재(55)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 지난달 21일 청라시티타워 기공식에 참석했다.

인천청라국제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12년 동안 지연되던 청라시티타워는 청라호수공원 내 3만3천여m² 부지에 448m 높이로 건설된다.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건물이다.

국내서 가장 높은 빌딩은 잠실 롯데월드타워(555m·123층)다.

청라시티타워에는 도시와 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고층전망대(25~26층, 369~378m)가 설치된다.

날씨가 좋으면 북한 개성까지 조망할 수 있다.

걸으면서 전망을 감상하는 경사로 스카이워크, 유리바닥으로 지상을 내려다볼 수 있는 글라스플로어, 쇼핑과 전시장 등 복합시설(지하2~지상3층)도 들어선다.

이원재 청장은 청주 운호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30회)로 공직에 입문해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 대통령비서실 국토교통비서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을 역임했다.

△강성원 아시아케피컬 대표, 재경 학산중·상고동문회장 취임
 

강성원
강성원 아시아케미컬㈜ 대표이사

충북도민회중앙회 상임부회장인 영동출신 강성원(66) 아시아케미컬(주) 대표이사가 지난달 27일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강 회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에서 개최된 재경영동학산중·상고동문회 정기총회에서 취임사를 통해 "회원친목도모를 위한 정례행사를 매년 2회씩 개최하고 동문회기금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경영동학산중·상고동문회는 최창식 전 서울중구청장 등 2천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박정숙 인천시의원, '인천 무비자 입국' 총력

박정숙
박정숙 인천시의원

충북도민회중앙회 상임이사인 영동출신 자유한국당 박정숙(51) 인천시의회 의원이 인천의 현안인 관광활성화를 위해 무비자 입국과 공유숙박업제도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1일 충북도민회에 따르면 무비자 입국제도는 조만간 확정될 전망이다.

도민회 관계자는 "박 시의원이 활발한 의회활동과 더불어 지역사회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면서 최근 인천 사회단체와 언론의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충북출신 정치인은 장석현 전 인천남동구청장(음성), 임순애 전 인천남동구의회 의장(보은)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