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면수 37대 갖춰…시민 이용편의 향상 기대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민원인을 위한 주차면수 37대의 부설 주차장이 준공돼 주차난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다.

중앙동은 지난 5월 21억원을 들여 행정복지센터 바로 앞 1천376㎡의 주차장 부지를 마련하고, 지난 9월 공사비 1억5천만원을 들여 착공에 들어갔으며 지난 11월 28일 주차장을 준공했다.

준공된 주차장은 주차면수 37대 규모로, 오는 3일부터 민원인과 인근 주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주차장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는 민원인을 위한 주차장으로 운영되며, 근무시간 외 및 토·일·공휴일에는 일반 주민을 위한 주차장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1994년도에 조성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장애인 포함 주차 가능대수가 6대로, 청사 방문객이 주차하기 어렵다는 민원이 많았고 그 옆 하천변 도로에 임시로 이중주차하는 경우가 많아 교통사고 유발의 원인이 돼왔다.

중앙동 관계자는 "주차장 조성으로 청사 및 중앙시장 방문객의 주차난이 완화되고, 주변 관광지인 미나릿길 벽화골목 관람객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해 구시가지인 중앙동 활성화 및 인근 주민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