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관내 초등학생 지역사 부교재로 활용 목적

문정우 금산군수가 금산군청 군수실에서 이태연 금산교육장에게 '삼신령과 삼동이가 들려주는 금산의 역사이야기' 책을 기증했다. / 금산군 제공
문정우 금산군수가 금산군청 군수실에서 이태연 금산교육장에게 '삼신령과 삼동이가 들려주는 금산의 역사이야기' 책을 기증했다. / 금산군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군이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과 함께 금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흥미를 갖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삼신령과 삼동이가 들려주는 금산의 역사이야기'를 발간했다.

이 책은 관내 초등학교에서 활용할 목적을 갖고 발행한 책이다. 금산 사람들의 삶의 터전, 역사 속의 금산, 금산의 문화이야기 등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사진과 삽화를 함께 수록해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삼신령과 삼동이의 Key Point', '의미를 알고가요' 등 코너를 통해 본문 내용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이 책은 금산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금산문화원의 오랜 자문과 교정을 통해 만들어진 책자로 역사적 고증에 중점을 둬 초등학생의 부교재로 활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금산군은 지난달 29일 금산군청 군수실에서 '삼신령과 삼동이가 들려주는 금산의 역사이야기' 책자 기증식을 갖고 금산교육지원청에 책자 750권을 전달했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이번 부교재를 활용해 자라나는 학생들이 우리 지역사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책자는 금산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금산관내 초등학교에 배포될 예정이며, 군은 자료 요청 시 PDF 파일로 책자를 무료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