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 대상 금오초 김지효·교육장 대상 금오초 신승아

금오초 김지효 作 의좋은 형제의 벼 이야기
금오초 김지효 作 의좋은 형제의 벼 이야기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3일 '예산 옛이야기 초등학생 그림그리기 공모전' 수상자 31명과 지도교사 2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 14일부터 4주간 접수를 진행했으며 지난달 28일 한국미술협회 예산군지부 회원 5인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1인을 비롯한 6인의 심사위원들의 1차 정량평가와 2차 정성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군수 대상 금오초 김지효 ▶교육장 대상 금오초 신승아 ▶교육장 금상예산초 김지효, 금오초 이주현, 금오초 김가영 어린이 외에 은상 5명, 동상 7명, 장려상 14명이 최종 선정됐고 대상 수상자를 지도한 교사 2인이 지도교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예산 옛이야기 초등학생 그림그리기 공모전'은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추진사업의 일환으로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의 역사에 대한 이해와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예산의 설화와 전설 및 민담을 그림으로 표현해 애향심과 자부심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예산의 옛 이야기를 발굴하고 앞으로의 100년, 나아가 1000년을 준비하는 천년대계의 청사진을 행정에 접목하고 조망하고자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과 예산문화원이 함께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출품작을 보면 참신한 소재와 기발한 상상력을 발휘해 예산의 설화와 전설, 민담을 표현한 작품들이 많이 접수됐고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지원정책 등 앞으로의 군정 방향과 청사진을 다시 한 번 조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아이 키우기 행복한 예산,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예산을 만들기 위해 미래주역인 유아 및 청소년을 위한 맞춤정책을 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 입선작은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예산시네마에서 1차 전시될 예정이며 내년 1월 20~31일까지 예산군청 1층 로비에서 2차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예산문화원(041-335-24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