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는 4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임택수 부시장 주재로 충주시 명예연구원과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충주시 명예연구원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날 열린 1차 발표회를 시작으로 오는 10일에는 2차 발표회를 통해 발표회는 충주시 명예연구원으로 위촉된 9명의 연구원이 수행한 9개 분야 연구과제에 대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미래전략 과제 도출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차 발표회에서는 송우경 박사(산업연구원 지역정책실장)의 '충주 기업도시 2.0을 위한 발전방향과 전략'을 비롯해 국가 3대 핵심 전략산업이자 충주시 핵심사업 분야인 '바이오헬스 전문 인력 양성사업 기본계획' 등 4개 분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연구과제 발표 후에는 관련 부서장과 상호 토론의 시간을 마련해 해당 과제의 시책화 및 지역 성장동력 창출에 무게를 두고 심도있는 논의와 검토가 이뤄졌다.

오는 10일 2차 발표회에서는 '충주시 기업현황 분석'등 5개 분야 연구과제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충주시는 급변하는 정책 대응 및 시정 발전과제 발굴, 현안 시책에 대한 연구와 자문을 위해 2019년 초, 국책연구원,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충주시 명예연구원제도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