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가운데)이 5일 '2019 초정대상 및 목민감사패 시상식'에서 '초정(楚亭)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종배 의원(가운데)이 5일 '2019 초정대상 및 목민감사패 시상식'에서 '초정(楚亭)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 이종배 국회의원(자유한국당·충주)은 5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최하는 '2019 초정대상 및 목민감사패 시상식'에서 '초정(楚亭)대상'을 수상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초정 박제가 선생의 상공업 부흥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소상공인 권익보호와 발전을 위해 앞장선 국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무리한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등 소상공인 생존의 위협적인 경제위기의 실체를 규명하고, 대안을 제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며 소상공인 관련 예산확보에 주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특히 그는 소상공인을 독자적 정책 대상으로 인정하고, 소상공인이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춘 경제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소상공인기본법’ 제정안의 법안소위 의결 및 상임위 통과에도 앞장섰다.

이 의원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서민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는 700만 소상공인과 소상공인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국회에서 소상공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이 의원은 올해에만 10관왕에 올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