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박물관 전경과 주변 모습
충주박물관 전경과 주변 모습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올 한해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충주박물관이 역대 최다 관람인원을 기록했다.

9일 충주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관람객 계수시스템 기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15만4천895명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의 13만여 명에 비해 20% 정도 증가했으며 최근 10년 동안 가장 많은 관람객을 기록했다.

시는 최근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추진하면서 관람객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있다.

충주박물관은 올해부터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꾸러기 탐정대'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찾아라 충주박물관 탐험대',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독립래퍼', 어르신문화 프로그램 '2080 세대를 말하다' 및 관람객들에게 공감을 주는 주제들로 구성된 특별전을 개최하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어 내년에는 VR·AR 체험관 조성 등 한층 더 발전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역동적인 체험형 박물관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석미경 박물관장은 "올해 관람객 증가세에 부응해 지속적으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 끌어들일 수 있는 박물관이 되겠다"며 "박물관 주변에 위치한 중앙탑과 충주고구려비 등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해, 중원문화를 간직한 역사문화관광의 중심도시를 이끌어가는 박물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주박물관은 충주시 중앙탑면에 위치한 공립박물관으로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은 휴무한다.

키워드

#충주박물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