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복지사각지대 50가구에게 고추장·된장 세트를 전달했다. / 영동군 제공
상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복지사각지대 50가구에게 고추장·된장 세트를 전달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상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사훈)는 9일 복지사각지대 50가구를 선정해 고추장·된장 세트를 전달했다.

상촌면 주민 각계각층의 위원들로 구성이 된 이 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된장·고추장세트 지원은 정례회의를 통한 여러 논의 끝에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의 먹거리해결을 위해 결정하고 대상자 선정부터 각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하기까지 각 위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밖에도 위원들은 레인보우 행복나눔 정기기부자 및 착한가게 발굴에도 적극 노력해 올 한해 동안만 10여명의 기부자를 발굴한 바 있다.

황사훈 위원장은 "추운 겨울 외로움에 떨며 지낼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된장·고추장세트를 마련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라며, 내년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