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옥천지사·농업기술센터 2개소 설치

건강보험공단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여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건강보험공단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여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민원인들에게 보다 가깝고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강보험공단 옥천지사, 농업기술센터에 무인민원 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했다.

군은 현재 옥천군청, 옥천읍, 이원면, 청산면 총 4곳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나 민원서류 발급의 불편과 인근 아파트 신축에 따른 민원수요 증가에 따라 공공기관에 신규 발급기 2대를 추가 설치해 원활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건강보험공단 민원실 및 농업기술센터 1층 로비에 설치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해당 발급기는 가족관계 및 등기부등본을 제외한 총 77종(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국세관련증명서 등)의 민원서류 발급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화면확대, 점자 키보드, 이어폰 사용 가능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편의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행정수요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신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로 인해 행정기관과 원거리에 있는 수요층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편리한 전자 민원실 구현을 위하여 노력함으로써 군민이 행복한 더 좋은 옥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