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돈 서산시의원
안효돈 서산시의원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안효돈 서산시의원이 2019년 서울평화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안효돈 의원이 6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 2019년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제8대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재임 중이며 서산시의 농축수산 분야, 도로, 건설, 도시, 공원, 항만 및 지역경제 분야 등의 소관업무를 신중하고 엄정하게 심사·처리해 지역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안 의원은 30여 곳의 주요현장을 방문하며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집행부 주요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한화토탈에서 발생한 유증기 유출사고와 관련하여 현장을 찾아 개선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안전대책 마련을 위한 많은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재발방지와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안 의원은 '저소득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정착 지원 조례안', '물환경 보전활동 지원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서산시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효돈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있을 했을 뿐인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