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새마을회(회장 장상규)는 9일 오후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조길형 충주시장과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이종배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내빈들과 원로 새마을지도자 및 25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내외인사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충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한해동안 추진해 온 새마을운동의 추진성과를 결산하고 이웃과 사회에 헌신 봉사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수안보면 아름다운 주위환경 만들기 그리실마을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새마을운동중앙회 박지호 과장의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조직내 갈등관리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시상과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준 충주시 청년경제포럼(회장 이영기), 유한킴벌리 충주공장, ㈜국원이엔지(대표 홍명식), (자)국원주류(대표 김원중), 서울더블유치과병원(원장 손효정), 칠금신용협동조합(이사장 김진택), 농업회사법인 ㈜만이식품(대표 장은만), 법현농장(대표 이진석) 등에 대해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새마을운동 실천 다짐에 대한 결의문 선포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