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개발한 영어학습 콘텐츠, 학생 500명에 2년간 무상제공

제천시와 ㈜길에듀월드의 협약식 장면
제천시와 ㈜길에듀월드의 협약식 장면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길에듀월드(대표 손길연)는 9일 제천시청을 방문해 제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 학생과 시민들에게 최신영어교육 컨텐츠인 '퍼즐리쉬'를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길에듀월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어학습 동영상과 온라인 영어학습 프로그램 등이 지원되는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서비스 퍼즐리쉬를 제천지역 취약계층 학생들과 영어를 배우고싶어 하는 일반시민 500명에게 2년간 무상 기부하게 된다.

영어교육 종합콘텐츠인 퍼즐리쉬는 정부지원을 받아 청주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자체 개발한 개발한 콘텐츠로 ㈜길에듀월드는 이를 지역주민들에게 무상으로 제공, 정부지원에 대한 사회환원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퍼즐리쉬 개발을 주도한 손길연 대표는 "시험을 대비하는 벙어리 영어공부가 아니라 퍼즐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하는 것이 스트레스 없이 뛰어난 학습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영어학습 콘텐츠인 길맥학습법을 개발했다"며 "길맥학습법은 카드와 퍼즐, 자석교구 등 다양한 학습교구를 활용하고 교구와 온라인학습, 교재를 병행해 학습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영어를 놀이와 게임을 통해 습득하는 획기적인 학습법"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제천은 내가 태어나고 학창시절을 보낸 고향"이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가정형편상 영어교육 어플이나 컴퓨터교육 웹을 접하기 어려운 고향 후배들과 시민들이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경험해 영어에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협약으로 무상 제공되는 영어교육 콘텐츠 이용을 원하는 제천시민은 제천시청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043-641-5431)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