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메이커 스페이스 툰즈' 개소
충주 '메이커 스페이스 툰즈' 개소
  • 정구철 기자
  • 승인 2019.12.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문화 확산·다양한 창작 체험 서비스 제공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직접 원하는 것을 만드는 메이커문화 확산과 다양한 창작 체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툰즈'가 10일 충주시 성서동 젊음의 거리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림과 목공, 가죽공예 등의 창작활동에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기술인 3D 프린팅과 코딩 등을 접목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창작을 가능케 하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툰즈(대표 심규민)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향후 5년간 국비 6억5천만 원을 확보하고 약 376㎡ 공간에 레이저 커팅기와 3D 프린터 등을 갖춘 워크 스페이스와 커뮤니티 및 취미(DIY) 활동이 가능한 라운지, 공유 주방을 조성해 다양한 연령층의 폭넓은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에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9시까지 툰즈를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메이커 아카데미와 썸씽마켓, 메이커 엔터테인먼트, 메이커 올림픽 등 메이커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심규민 대표는 "어린이, 청소년, 여성 등 시민들이 메이커 문화를 친숙하게 접해 새롭고 풍성한 여가 및 취미 생활을 찾도록 돕겠다"며 "청년 및 여성의 제조 창업 기회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구도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강신청은 방문 또는 온라인(툰즈 메이커스페이스 또는 메이크올 검색)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툰즈(☎070-7786-1203 또는 070-4126-999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