黃 "與 비겁하게 탈법…비상한 대책 세워야"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 충북 영동 출신 박관용 전 국회의장은 11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에게 강력한 대여 투쟁을 주문했다.

한국당 고문단 회장인 박 전 의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황 대표를 만나 "정치는 투쟁이고 싸우는 것"이라며 "싸움이 좋지 않다는 인상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가 많은 투쟁을 했지만 의원들이 다 같이 힘을 합치는 총화를 이뤄내는 모습이 필요하지 않나"라며 "조금 더 과감하게 싸워서 권력을 쟁취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전 의장은 이날 오찬 회동에 대해 언론과 통화에서 "참석자들은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야당이 현 정권의 실정을 강조하고 조금 더 강경한 대여 투쟁을 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다"고 전했다.

황 대표와 박완수 사무총장, 송언석 전략기획부총장 등 당 지도부는 이날 한국당 고문단 회장인 박 전 의장 등 상임고문단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간담회에는 박 전 의장을 비롯해 김종하·목요상·김용갑·정재문·문희·이해구·김동욱·나오연·이연숙 전 의원 등 10여명의 원로 정치인이 참석했다.

황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아시다시피 당이 많이 어렵고 힘들다"며 "우리가 쇄신하고 통합하고 우리 안에서 하나 되는, 똘똘 뭉치는 노력을 해서 꼭 이겨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날 예산안 통과 과정에 대해서는 "한 번도 없었던 일을 더불어민주당이 많이 한다"며 "상식적이지 않은 일을 통해 (예산안을) 통과시켰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상대방이 정정당당하게 싸우면 우리가 이길 수 있는 길이 있는데, 비겁하게 불법적·탈법적으로 하기 때문에 우리도 그에 따른 비상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긴급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비공개로 난상토론을 했다"며 "의원총회에서 결기를 모아 반드시 우리가 목숨을 걸고 막아내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