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전국 댐소재지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12일 전국 댐소재지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는 임실에서 19개 지자체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박정현 대덕구청장을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앞으로 1년간 협의회를 이끌며, 전국 댐소재지 지원사업 및 공동발전을 도모하는 수장 역할을 맡게 됐다.

박 청장은 협의회장 수락인사에서 "댐 소재지 지자체 협의회 회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앞선다"며 "댐 소재지 지역들은 댐 건설에 따른 지역적 낙후와 소외감이 적지 않은데 지역간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권익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댐소재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는 대청댐을 포함한 14개 시군의 15개 다목적댐과 용수조절 댐인 영천시 영천댐 등 4개 시군의 5개 댐, 홍수조절 댐인 화천군 평화의 댐으로 19개의 시·군·구 21개 댐 소재지의 지자체로 구성됐다.

댐 건설에 따른 인구와 소득감소는 물론 일방적으로 수질보전을 위한 희생을 강요받고 있는 댐소재지 지자체들 간에 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 지난 2011년 창립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