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선거법과 검찰개혁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상정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15일 여야는 날 선 공방을 주고받았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자유한국당과 황교안 대표를 향한 비판을 쏟아냈다.

이 원내대표는 "공안 정치를 연상하게 하는 황교안 대표의 구시대 정치가 우리 국회를 파탄 내고 있다"며 "저는 황교안 대표의 '야당독재시대'를 끝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집권여당으로서 끝까지 야당과 함께 국회를 운영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번번이 돌아온 대답은 아스팔트와 삭발, 단식, 농성뿐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그제 한국당은 대화와 타협의 정치에 사실상 사망 선고를 내렸다. 벌써 몇 번째 합의를 번복했다"고 지적하고 "한국당은 공공연하게 습격과 위계의 정치를 감행해왔다. 대화의 문을 열어놓겠지만 우리는 새로운 결단과 준비를 서두르지 않을 수 없다"고 경고했다.

민주당은 16일 본회의 개의와 패스트트랙 법안 상정 방침을 굳히고 수순 밟기에 들어갔다.

이에 맞서 한국당은 범여권과 별도의 접촉 없이 '4+1' 협의체를 비난하는 여론전에 나섰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 로텐더홀 농성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주당이 한국당을 뺀 야당들과 '4+1 협의체'를 만들어 내년도 예산안을 날치기로 처리하고 연동형비례대표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을 강행하려 한다고 거듭 비난했다.

그는 "512조원의 예산안은 제1야당이 배제된 채 불법 처리된 총선 매표용 예산이었다. 극단적 복지 포퓰리즘의 마약이었다"며 "(4+1은) 예산안 날치기에 이어 선거법과 공수처법, 이 양대 반민주 악법의 날치기도 예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좌파독재와 복지 포퓰리즘은 망국의 조합"이라며 "대한민국이 망국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기 직전"이라고 질타했다.

특히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과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비리 감찰무마 의혹, 우리들병원 거액 대출 의혹을 거론하며 "문재인 정권의 본질은 거짓과 부패 덩어리였다는 게 '국정농단 3대 게이트'에서 낱낱이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념 공동체가 아닌 비리 공동체, 이권 공동체를 이뤄 조직형·권력형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며 "비리 수준을 넘어서 이제 나라를 거덜 내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