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에서 화끈한 매운 음식 맛보세요"
"제천에서 화끈한 매운 음식 맛보세요"
  • 서병철 기자
  • 승인 2019.12.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핫 앤 스파이시 푸드페스티벌'
'핫 앤 스파이시 푸드페스티벌'홍보 포스터/제천시 제공
'핫 앤 스파이시 푸드페스티벌'홍보 포스터 /제천시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에서 지역 명물인 빨간오뎅을 비롯해 화끈한 매운 음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열린다.

제천시는 오는 20∼25일까지 명동갈비 골목 일원에서 '핫 앤 스파이시 푸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제천관광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매운맛을 선보이고, 미식도시인 제천을 전국에 알리는데 이어 겨울철 관광객 유입을 위해 마련됐다.

매운 음식은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을 주며 심장 보호 및 통증을 완화시키고, 비타민과 필수미네랄이 풍부하고 기분을 전환시키는 등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졌다.

축제기간동안 제천을 방문하면 명동갈비 주변의 음식업소에서 자체 개발한 매운돼지 갈비찜과 매콤주꾸미, 빨간오뎅, 핫불고기, 불닭치킨 등과 부스에서 판매하는 특색있는 매운 음식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제천 명물 빨간오뎅/제천시 제공
제천 명물 빨간오뎅 /제천시 제공

매콤한 음식들로 얼얼해진 혀를 달콤하게 감싸주는 아이스크림과 군고구마, 달고나, 쌍화뱅쇼, 꽃차도 판매한다.

개막일인 20일 오후 5시에는 상징조형물 제막식도 열린다.

다음날 오후 3시부터는 빨간오뎅을 누가 빨리 먹나를 겨루는 '제천빨간오뎅 푸드파이트' 대회도 개최 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저녁 8시부터는 카니발 페레이드 및 불꽃놀이와 돌발이벤트로 행사기간 중 명동갈비 골목에서 5만원 이상을 사용한 영수증을 지참한 자를 대상으로 추첨행사도 진행된다.

산타가 주는 BTS, 트와이스 공연 티켓 등 크리스마스 선물도 받아 볼 수 있다.

상설이벤트로 추억의 뮤직박스, 감성포토존, 따끈따끈 화로존, 식도락 영화관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됐다.

이정희 미식마케팅팀장은 "제천에는 빨간오뎅 이외에 맵고 맛있는 음식이 많아 같은기간에 열리는 겨울벚꽃축제와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됐다"며 "미식도시 제천의 진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대표 음식들을 활용한 다양한 특화거리 조성으로, 관광객 유입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은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제천 시가지와 의림지 일원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