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충북도의회 송미애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의원이 16일 제377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도민을 위한 혁신 지향적 조직개편을 촉구한다'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송미애 충북도의원
송미애 충북도의원

송미애 의원은 "조직 환경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이에 대응하지 못하면 그 조직은 경쟁에서 도태하게 된다"며 "다양한 도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충북도의 조직도 시대와 목표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북도는 그간 충북경제 4% 달성과 미래인재육성 등을 외치며 충북의 미래만 이야기 하며 정작 현재 도민의 안전과 환경, 문화예술 분야는 도외시 하는 것은 아닌지 돌아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송 의원은 "안전, 환경, 문화예술 분야에 배치된 공무원 수가 타 시·도에 비해 현저히 적은 것도 눈에 보이는 당장의 실적이 없는 분야라 인력과 예산투입을 소홀히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송 의원은 "더 늦기 전에 당장 안전, 환경, 문화예술을 위해 조직을 재설계하고 예산을 투입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인구가 자연스럽게 유입되고 인구유입이 관광활성화와 충북 경제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