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까지 전자우편 통해 접수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교육지원청은 마을과 학교가 함께 배우고 가르치며 성장하는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하여 2020년 푸른빛고을 마을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사업 참여자를 2020년 1월 17일까지 모집한다.

마을학교는 마을의 거점공간을 활용하여 학생, 주민 등 대상 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의 마을교사를 발굴, 관리하는 것을 주된 과업으로 한다.

마을학교는 청양읍 1개소, 화성면 1개소를 모집할 계획이다.

청양군 소재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법인, 단체, 교육 관련 사회적 협동조합 또는 청양 주민으로 구성된 3인 이상의 모임인 경우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마을 연계 교육과정은 청양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학교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업을 진행하는 사업이며, 청양의 자연, 생태, 역사, 체육, 예술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모집할 계획이다.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두 사업에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청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 및 지원조건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교육혁신팀(041-940-442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