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등 안철수계 의원 만나 제안…安 응답은 '아직'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미국 체류 중인 안철수 전 의원이 복귀할 경우 당의 전권을 넘기고 대표직에서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18일 전해졌다.

청주출신 김수민 의원(청주 청원지역위원장)에 따르면 손 대표는 "안철수 전 의원이 돌아오면 요구하는 것을 다 들어주고 대표직도 사퇴할 수 있다"고 지난 15일 김 의원 외에 김삼화·신용현 의원 등 안철수계 비례대표 여성 의원들을 만나 이 같은 제안을 했다.

손 대표는 이 자리에서 "현 상황에서는 당이 총선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기 어려우니 국민 열망에 부응했던 안 전 의원이 들어와 당을 책임지고 총선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고 김 의원이 전했다.

손 대표는 나아가 "바른정당계로 인해 바른미래당이 자유한국당과 통합되는 것은 절대적으로 막아야 한다"며 "우리 당이 '호남당'이나 '도로 국민의당'이 되는 모양새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지난 4·3 국회의원 재보선 참패 이후 당내 비당권파의 퇴진 요구를 받아왔다.

하지만 이를 거부하면서 내홍이 이어졌고, 비당권파 중 바른정당계는 현재 '새로운보수당' 창당 수순을 밟고 있다.

따라서 '안철수 전 의원 복귀 후 당 대표직 사퇴'라는 손 대표의 입장은 당내 안철수계 등의 이탈을 비롯해 바른미래당이 와해하는 것을 막기 위한 복안으로 해석된다.

다만 안 전 의원은 손 전 대표의 제안에 현재까지 이렇다 할 응답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6·13 서울시장 선거에서 패배한 뒤 같은 해 9월 독일 유학길에 오른 안 전 의원은 지난 10월 국내 복귀 대신 미국으로 건너가 현재 스탠퍼드대 방문학자로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