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제천시향우회 정기총회

유인택
유인택 서울 예술의전당 사장

재경제천시향우회(회장 양재근)는 지난 1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용학 재경제천시향우회 부회장이 충북도지사 표창을, 김복진 재경제천여고동문회장이 충북도민회중앙회장 표창을, 유인택(64) 서울 예술의 전당 사장이 자랑스러운 제천인 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정구 충북도민회중앙회장과 이상천 제천시장, 유인태 국회 사무총장, 조재연 법원행정처장(대법관)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재경영동군민회 송년회

강난희
강난희 여사

재경영동군민회(회장 이상의)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PJ호텔에서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송년회에는 박원순 서울 시장의 부인 강난희 여사 등 출향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강 여사는 영동출신이다.

△수원시충북도민회 송년회

수원시충북도민회(회장 박형순)는 지난 20일 수원시 볼리쉐파티하우스에서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40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수원시에는 5만 여명의 충북출신 출향인들이 거주하고 있다.

△괴산군,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김정구 충북도민회장(앞줄 왼쪽 일곱째부터), 이차영 괴산군수 등이 괴산군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다짐하고 있다.
김정구 충북도민회장(앞줄 왼쪽 일곱째부터), 이차영 괴산군수 등이 괴산군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다짐하고 있다.

괴산군이 주최한 '2020괴산군 투자유치설명회'가 지난 1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날 강우식 에이엘티(주) 대표이사 등 9명을 투자유치자문관으로 위촉했다.

괴산군은 이날 절수밸브·스타일러 제조업체인 (주)비젼테크놀리지(대표 이두현), 카라반·캠핑카 제조업체인 (주)케이모빌(대표 김일영)과 각각 투자협약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구 충북도민회중앙회장을 비롯해 200여명의 출향상공인들이 참석했다.

△변재운 국민일보 사장, 대상 수상

변재운
변재운 국민일보 사장

한국언론인연합회(회장 서정우)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서울시티컨벤션홀에서 개최한 '2019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청주출신 변재운 국민일보 사장이 언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변 사장은 충북도민회중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역시 청주가 고향인 이창우 한국FTA산업협회장은 이날 산업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대상을 받았다.

△안복훈 회장, 1천만원 기증

안복훈
안복훈 회장

충북도민회중앙회 부회장인 괴산출신 안복훈 안산시충북도민회장은 충북도민회중앙회 주최로 지난 21일 서울에서 열린 불우출향인돕기 행사에 1천만원을 기증했다.

안 회장은 안산에서 세기자동차정비주식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안산시에는 3만 여명의 충북출신 출향인이 거주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