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정계복귀 촉구…'손학규 최고위' 해체도 요구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김수민(비례대표·청주 청원지역위원장) 등 바른미래당 안철수계 의원들이 22일 외국 체류 중인 안철수 전 공동대표의 정계 복귀를 위해 당 최고위원회 해체와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손학규 대표에게 요구했다.

안철수계인 청주 출신 김수민 의원과 신용현(비례대표·대전 유성 을 지역위원장)·김삼화·이동섭·이태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 전 대표가 정치를 조속히 재개하고 복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바른미래당이 필요한 후속 조치를 진행해 달라"고 밝혔다.

이들이 요구한 구체적인 후속조치는 ▶당의 이름으로 안 전 대표의 정치 재개와 복귀를 공식 요청할 것 ▶안 전 대표 복귀에 필요한 최고위 해체 및 비상대책위 구성 등이다.

그러면서 최근 손 대표가 '안 전 대표 복귀 시 대표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적절하고도 현명한 판단"이라고 평가한 뒤 "안 전 대표가 손 대표의 제안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것으로 기대한다. 당이 어려우니 또다시 나서 달라는 요청을 드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수개월째 분열을 거듭하는 현 바른미래당으로는 내년 총선을 치를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손 대표의 퇴진과 동시에 안 전 대표의 복귀를 촉구한 것으로 풀이된다.

일각에선 안 전 대표의 복귀 시점이 실제 임박한 가운데, 안철수계 인사들이 공개적으로 귀국을 요구함으로써 안 전 대표가 돌아와 정계에 자연스레 안착할 수 있도록 '군불 때기'에 나선 것 아니냐는 말도 나온다.

안철수계 원외위원장들도 23일 안 전 대표의 복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