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통한 창업솔루션 아이템 제공 'KSblockChain'
ICO 통한 창업솔루션 아이템 제공 'KSblockChain'
  • 안성수 기자
  • 승인 2019.12.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 송경석 김혁 학생, 가상화폐 피해 지켜본 뒤 창업 결심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는 수많은 성공 신화를 낳은 광풍에 가까웠다. 그러나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미래에 대한 전망은 지금도 엇갈린다. 성공 신화 뒤에는 적지 않은 피해가 발생했고, 실제 불과 1년 전 아무나 발행할 수 있는 코인(토큰)이 1천만원 상당의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정보력의 차이로 그리 어렵지 않은 작업을 누군가는 무료로, 또 누군가는 큰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을 지켜본 호서대학교 송경석, 김혁 학생은 '사람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2018년 경기도 화성에 KSblockChain을 창업했다.  
 

KSblockChain은 ICO(기업이 기술과 정보 등을 투자자들에게 공개하고 가상화폐를 받아 투자금을 조달하는 방법)를 통해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솔루션 아이템을 제공하는 회사다.  

의뢰인이 원하는 사업 아이템을 정리해 소비자가 보기 편한 ICO 사이트를 제작하고, 거래에 필요한 코인을 담을 수 있는 웹(APP)지갑과 의뢰인의 조건에 맞는 코인을 구축해 준다. 또 코인의 기간과 할인율을 적용한 클라우드 세일 시스템도 구축하며 의뢰인이 메인넷에 필요한 서버를 구축해 소프트웨어와 함께 판매하기도 한다. 

KSblockChain은 특히 기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하이퍼레저를 개발해 큰 기업들이 원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시켜 코인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작을 향후 목표로 삼고 있다. 또 메인넷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의 시초인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독립적인 코인과 서버를 개발해 자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KSblockChain은 해외 진출도 꿈꾸고 있다. 국내에서의 ICO는 사실상 금지돼 있어 해외법인을 통해 여는 것만이 가능하다. 번역작업과 통역작업을 보강할 경우 무리 없이 해외시장에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송경석 대표

송경석 대표는 "이미 진행 중인 백서 및 사이트 번역 작업을 마치고 전문적인 번역가와 통역사와 함께 해외에도 코인과 사이트 및 백서가 필요한 이에게 판매가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