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최재영 의원은 24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19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산시의회 최재영 의원은 24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19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의회 최재영 의원은 24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19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표창은 지역사회에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으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한 공이 큰 협의회 및 자문위원에게 수여 하는 상이다.

최 의원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자문위원간 결속을 다지고 민주평통 위상을 제고하기 위하여 남다른 열정으로 민주평통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34만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당위성 제고를 위한 통일강연회, 통일시대 시민교실, 통일퀴즈대회 추진 등 국민적 공감과 역량을 결집하였으며 북한이탈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및 청소년 지원사업 활성화 등 평화적 통일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에 노력한바 있다.

최재영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생각한다" 면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더 정진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정의로운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아산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