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와 육군정보학교(학교장 송운수)는 26일 육군정보학교 소회의실에서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학술·기술분야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 ▶군 관련 학과(드론봇부사관과 등)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연구 등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한 기자재 및 시설의 공동 활용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협력 분야에 대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육군정보학교는 강동대 재학생의 병영체험, 안보견학, 현장학습,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강동대학교는 육군정보학교 장병 및 가족을 대상으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실시, 장학금 및 교육 지원할 예정이다.

송운수 육군정보학교 교장은 "우수한 군사인력 양성에 강동대학교와 함께 뜻을 모으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서로가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정윤 강동대 총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상호 협력하여 미래안보환경에 대응하고 핵심인력을 양성하는 등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대학교 드론봇부사관과는 4차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항공기술, 정보, 통신, 전자 분야의 역량을 갖춘 국군 부사관과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전문성을 갖춘 핵심인재를 양성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