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신협은 연말연시를 맞아 금천동을 찾아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 /청주상당신협 제공
청주상당신협은 연말연시를 맞아 금천동을 찾아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 /청주상당신협 제공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상당신협(이사장 이성희)이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상당신협은 금천동 행정복지센터와 용담명암산성동 행정복지센터에 어부바박스 30개을 각각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달된 어부바박스는 관내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신협 어부바박스는 빈 박스에 기증 가능한 생필품 등을 채워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이번 어부바박스에는 조합원을 비롯한 지역주민의 직접 나눔 행사에 참여해 함께 진행했다.

또 같은날 금천동, 탑대성동, 용담명암산성동 경로당에 쌀20kg을 23곳에 함께 전달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해줬다.

이성희 이사장은 "온세상나눔캠페인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나누는 청주상당신협의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나눔의 경영철학을 실천해 지속적으로 나눔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상당신협은 어부바박스 나눔캠페인을 3년째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 내에서도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어 호평 받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