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2020년 경자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마다 큰 복과 웃음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새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19년 공주시의회는 책임 있고 신뢰받는 의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공주시의회는 국가 및 지역의 현안사안에 대해서도 시민의 뜻을 대변했습니다. 11만 공주시민의 열망을 담은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청원서 국회 제출 일본의 경제보복 규탄 결의문 채택등 책임있는 대변자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의를 통하여 행정 전반의 추진상황 파악, 문제점의 시정·개선 및 발전 방안 제시라는 견제·감시자로서의 의회 본연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불미스러운 일 등으로 인해 공주 시민께 부끄럽고 죄송스러운 순간도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질책과 조언이 있었기에 공주시의회가 현재의 모습을 돌아보고 반성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성원 없이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서명에 15만 명의 서명을 받은 저력, 작년 백제문화제를 역대 최대의 성공으로 거둔 공주시민의 힘을 다시 한번 모아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질책과 충고를 바탕으로 올해도 공주시의회는 밝은 미래를 제시하고 시민 행복의 구현이라는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