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선(가운데) 보은군의회 의장과 최부림(왼쪽), 구상회(오른쪽)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보은군의회 제공
김응선(가운데) 보은군의회 의장과 최부림(왼쪽), 구상회(오른쪽)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보은군의회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구상회, 최부림 보은군의회 의원이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최부림 의원은 지난해 12월 20일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 봉사상'을, 구상회 의원은 지난해 12월 31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 봉사상'을 각 각 수상했으며 보은군의회는 2일 전달식을 진행했다.

최부림 의원은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주민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발로 뛰는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 불편사항과 민원 등을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부림 의원은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구상회 의원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3만 3천여 보은군민들과 동료의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복리증진과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초심을 잃지 않는 겸허한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방의정 봉사상은 전국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