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1층 세무과 민원실에서 민원인이 납세증명서 등을 발급받고 있다. / 대전 서구 제공
서구청 1층 세무과 민원실에서 민원인이 납세증명서 등을 발급받고 있다. / 대전 서구 제공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 서구는 지방세 납세자의 편의 증진과 조기환급을 위해 지방세 환급금 문자서비스를 이달부터 실시한다.

납세자는 그동안 지방세 과오납 발생 시 우편, 전화,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급을 신청했으나 소액환급금의 경우 대부분 무관심과 번거로운 절차로 기피되었다.

이에 보다 간편한 환급신청 방법을 모색한바, KT와 연계하여 시간, 장소 등과 관계없이 문자를 통하여 편리하게 환급금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키로 했다.

신청은 납세자가 서구청 세무2과(042-288-2867) 번호로 은행명, 계좌번호를 문자로 적어 보내면 접수, 환급, 처리 결과까지 원스톱으로 처리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문자 환급금 서비스 실시로 환급통지서 우편발송으로 인한 예산 절감과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납세자의 눈높이에 맞는 세무 행정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앞으로 납세자가 편리하게 세금납부 및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시책을 발굴하여 납세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