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31일까지 무단방류 등 불법행위 적발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이 설 연휴기간 중 지역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상으로 특별단속 및 감시활동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진천군에 따르면 명절 연휴 기간, 관리 감독이 소홀한 틈을 이용한 오염물질 불법배출 및 환경오염 행위 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18일간 점검을 실시한다.

중점대상시설은 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지역 및 주변 하천이며 폐수처리시설 등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시설 점검도 함께 진행한다.

이를 위해 진천군은 설 연휴 전 폐수배출업소 162개소에 대해 자율점검을 위한 협조문을 발송할 예정이며 폐수배출업소 등을 중심으로 특별단속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설 연휴 중에는 오염우심 하천 등에 대한 순찰활동을 펼치며 수질오염사고에 대비한 상황실(128)을 운영하고, 설 연휴 후에는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등의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천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감시 기간 중 수질오염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홍보·계도 및 기술지원을 활발하게 전개할 예정"이라며 "무단방류 등 불법행위로 적발된 업체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조치하는 등 사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