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맹리 정구철 기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해외취업 연수과정(K-MOVE스쿨)에 지난 2017년부터 연수기관으로 참여해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우수등급(A)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19년 과정에 대한 평가는 2020년 6월 이후 진행된다.

해외취업 연수과정(K-MOVE스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를 선발해 직무교육과 어학교육, 해외체류에 대한 기본소양 교육을 제공해 해외취업 인재를 양성하는 해외취업 정부지원사업이다.

연수과정 종료 후 1년 간 해외취업자에 대한 관리 후 최종 성과측정을 실시하며 이에 대한 평가결과를 월드잡 홈페이지(www.worldjob.or.kr)에 공고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2017년부터 미국 취업 과정을 개설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2017, 2018년 수료자 전원이 미국 취업에 성공했다.

이같은 성과를 토대로 지난해는 미국 취업과정 외에 베트남 취업과정으로 확대, 글로벌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수등급(A)에 따른 혜택으로 올해 해외취업 연수사업 미국 취업과정 신청시 우대를 받게 되고 향후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관련 사업 참여 시 가산점을 부여받게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