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읍 새마을협의회는 13일 옥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떡국떡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 옥천군 제공
옥천읍 새마을협의회는 13일 옥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떡국떡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읍 새마을협의회(회장 금기삼)는 13일 옥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떡국떡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종 옥천읍장, 금기삼 옥천읍새마을회장, 이상순 옥천읍새마을부녀회장을 비롯하여 옥천읍 새마을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나눔 물품은 떡국 떡으로 사계절 내내 옥천읍 시가지 일원의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조성에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일하는 시가지정비 기동처리반원 8명에게 5kg씩, 옥천읍 62개 마을 경로당에 10kg씩을 전달헀다.

옥천읍 금기삼 새마을협의회장과 이상순 부녀회장은 "옥천읍 이미지 향상에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 시가지정비 기동처리반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었고,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작은 선물이지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읍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송편 나눠주기, 김장나누기 행사 등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