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겨울방학 프로그램인 엄마와 함께 하는 키즈카페
평생학습 겨울방학 프로그램인 엄마와 함께 하는 키즈카페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1월 13일부터 2월 28일까지 평생학습관 및 읍·면·동평생학습센터에서 '2020년 겨울방학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특별프로그램은 초등학교 258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개 종일반과 19개 반일반이 운영되며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엄마와 함께하는 키즈카페', 실생활의 코딩원리를 놀이로 익힐 수 있는 '창의메이커코딩', 운동이 어려운 겨울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어린이 조정'등으로 구성해 보다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방학 기간 동안 주변의 도움없이 혼자 지내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녀 돌봄 종일반을 '1월반'과 '2월반'으로 나눠 개설해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함께 중식을 제공한다.

이번 겨울방학프로그램은 평생학습관과 분관, 문화동평생학습센터(건강복지타운 복합복지관 3층), 목행동, 중앙탑면, 대소원면 등 지난해 보다 2곳이 추가된 총 6곳에서 운영돼 수강생의 접근성과 학습 기회를 확대했다.

2월 겨울방학특별프로그램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평생학습과(☎850-393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