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 동구는 이달 31일까지 자동차세 선납 신청 접수를 받는다.

자동차세 선납 제도는 자동차세 연세액을 이달 중 신고 납부할 경우 10% 공제하는 제도이다. 자동차 요일제 가입차량은 추가 10% 할인(총 19%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구청 세무과(042-251-4271)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위택스(www.wetax.go.kr) 회원가입 후 신청 및 납부도 가능하다.

기존 선납자는 별도 신청절차 없이 할인된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된다. 또 선납 후 소유권 이전 또는 폐차하는 경우 잔여기간 감액 후 환급받을 수 있다. 타 지역 전출 시에도 중복 부과되지 않는다.

납부방법은 연납신청 및 고지가 된 경우에 한해 전국 금융기관 CD/ATM에서 본인통장·현금카드·신용카드로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다. 은행 창구에서 현금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함께 금융기관 방문 없이 위택스, 인터넷지로, 가상계좌, 지방세 ARS를 이용해 쉽게 납부할 수 있다.

동구 황인호 구청장은 "이달 안으로 선납 신청을 해야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기한 내에 신청해서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