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미래인재육성모델 8개 영역, 74개 세부사업에 예산 285억여원을 투입해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해 12월 미래인재육성모델 등에 대한 사업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주요 영역별 세부 사항을 살펴보면 일반고 영역은 학교교육과정 지원센터,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 총 12개 사업에 195억여원이 투입된다. 외국어고 영역에는 베트남어과 신설, 1학생 3외국어 인증제, 거점형 공동교육과정 등 8개 사업에 19억원을 투자한다.

미래형 대안학교 영역에는 미래교육 관련 TF팀 운영과 전환기 교육 해외 파견 특별연수 등 총 5개 사업에 2억원이 들어간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오는 17~18일 이틀 간 충북진로교육원에서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을 개최해 도민들과 교육가족들에게 미래인재육성모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교교 미래교육 한마당에서는 미래인재육성모델 선포식, 미래인재육성모델 8개 영역별 홍보관 운영, 고교별 진로진학 상담, 영역별 고교 교육과정 및 입학전형 설명회 등이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충북의 학생들이 모두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미래인재육성모델'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은 충북 고등학교들의 미래 모습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