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재단, 이달말 공모…도내 의료기기 업체 연간 5억원 지원

도내 의료기기 기업체 CEO,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15일 '충청북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여했다. / 오송재단 제공
도내 의료기기 기업체 CEO,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15일 '충청북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여했다. / 오송재단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은 15일 오송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충청북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충청북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은 지난해 충북도에서 위탁 받아 오송재단에서 전담 운영 중으로 의료기기 산업 유망 품목과 수입 의존율이 높은 아이템의 국산화를 위해 개발제품의 R&D 프로세스 단계별 맞춤형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날 설명회에는 충북도를 비롯해 도내 의료기기 기업체 CEO,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올해부터 4P(예측(Predictive), 예방(Preventive), 개인(Personalized), 참여(Participation)) 중심의 의료기기 헬스케어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최근 급성장 중인 체외진단의료기기 체외진단의료기기 분야를 지원사업에 추가해 체외진단분야 기술개발 선점을 통한 충북도 바이오헬스 클러스터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계획이다.

2020년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 공모는 이달말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대학 및 연구기관, 병원 등은 도내 의료기기 기업체와 함께 공동연구로 참여 가능하다.

박구선 이사장은 "재단 내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과 신제품 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의료기기 업체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지원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송재단 홈페이지(http://www.kbiohealth.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