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석만 충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류석만 충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류석만 신임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지난 15일 공주시 웅진동 고마 1층 컨벤션홀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이경호 전임 회장과 황정욱 전임 여성회장 이임식과 류석만 신임 회장과 박효숙 신임 여성회장 취임식을 겸한 이날 행사는 양승조 충남지사,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정섭 공주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과 이창선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박수현 전 청와대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류석만 신임회장은 본 행사에 앞서 22개 읍면동지대에서 정성껏 모은 쌀 240포(10kg)를 어려운 이웃에 써달라며 김정섭 공주시장에게 전달한데 이어 조수자 공주의용소방대연합회 여성회장이 백제문화제 기간 회원들의 웅진성판타지 공연 출연료 100만원을 공주시에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류 회장은 취임사에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1만여 의용소방대원 및 새롭게 구성된 도연합회 분과위원장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전국 최고의 안전봉사단체를 만들겠다"며 "화재진압과 구조구급활동 등 안전지킴이로서의 활동영역을 넓히고, 심폐소생술 보급과 대원별 마을담당제 등을 통해 220만 충남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기본임무에 충실히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박효숙 신임 충남도의용소방대연합회 여성회장은 "혼연일체가 돼 220만 충남도민 안전에 앞장서는 봉사단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도민 안전은 충남도의 최대 핵심가치로 행복한 충남을 만드는데 함께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