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15일 대전 라온컨벤션호텔에서 LG화학 대전 기술연구원, 오창공장 인근 중학생 50여명을  초청해 2박 3일간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진행했다. /LG화학 제공
LG화학은 15일 대전 라온컨벤션호텔에서 LG화학 대전 기술연구원, 오창공장 인근 중학생 50여명을 초청해 2박 3일간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진행했다. /LG화학 제공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LG화학이 청소년 대상 유망 과학기술 분야 체험 기회 제공 및 진로설계 지원에 나선다.

LG화학은 기아대책, 동아사이언스와 함께 총 네 차례에 걸쳐 오창, 대전, 여수, 대산, 서울 등 주요 사업장 인근 200여명의 중학생들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0회에 걸쳐 7천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특히 서울,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4개 권역별에서 선발된 60여명의 화학 및 교육 관련 전공 대학생 멘토단을 중심으로 과학기술 분야 직접 체험 및 진로 설계에 대한 전문적인 멘토링이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이 기업가가 되어 팀별 아이디어를 사업화 하는 '미래 인재 키움 프로젝트' 부터 전기자동차 만들기, 드론 레이싱 등 미래 유망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관련 직업을 탐색하는 '내일 상상 캠퍼스', 대학생 멘토들의 진로 코칭 프로그램인 'DREAM TALK' 까지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학습하고 새로운 직업을 그려보는 'JOB 캔버스' , 과학기술의 양면성을 학습하는 '영화로 만나는 과학기술과 윤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청소년들이 일찍부터 미래 설계에 대해 고민해보고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화학캠프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미래를 그려가는 데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지속적인 과학 교육 기부 활동 및 미래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해 11월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