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는 귀농귀촌인의 농촌생활적응과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성공적인 농촌정착 유도를 위해 추진하는'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당진시 귀농·귀촌인(전입 5년 이내) 및 귀농·귀촌 희망자로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다.

이번 교육은 귀농초기 농촌생활 적응 및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농기초기술교육을 통한 안정적인 생활기반 조성을 돕기 위해 진행된다.

내달 21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총 14회에 걸쳐 귀농귀촌의 이해, 작물재배 기초, 귀농 전략, 현장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귀농귀촌생활에 도움을 줄 성공한 귀농 선배가 들려주는 귀농이야기, 귀농선배 농장 방문과 더불어 교육과정마다 해당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농촌 생활 및 영농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는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내달 7일까지이며,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미래농업과 도시농업팀 방문 또는 E-mail(namc90@korea.kr) 접수하면 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도시농업팀(☎041-360-64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