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건설 절차 이행 본격화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천연가스발전소 건설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지난해 12월 음성천연가스발전소의 한국동서발전 건설 사업소 편입을 위한 DEP(당진에코파워(주))지분분할 및 흡수합병 절차를 완료함에 따라 한국동서발전의 이름으로 음성천연가스발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한국동서발전은 음성천연가스발전사업이 지난 2018년 12월 검증위원회로 부터 사업에 대한 검증을 받았으며 2019년 12월 중앙행정심판위원회로부터 일부 반대주민이 제기한 '사업허가 취소' 행정심판이 각하됨에 따라 사업추진 정당성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천연가스발전소 건설 및 운영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여론을 수렴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발전소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음성천연가스발전소가 최고의 친환경 발전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부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의 2024년 12월 준공을 준수하기 위해 더 이상의 지연은 곤란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제는 음성천연가스발전소 건설 절차 진행이 불가피하다"며 "일부 사업과 관련되어 잘못 알려진 부분에 대해서는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음성읍 평곡리 일원에 청정연료인 천연가스를 이용한 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2월 환경영향평가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상반기에 부지매수 절차를 착수한다. 또한 2021년 부지정지 및 진입도로공사 등 준비공사 시행, 2022년에 발전소 건설 본공사 착공, 2024년 준공 예정으로 각종 사업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