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기득권 세력의 안이함도 비판 … 변화와 쇄신 주장

윤갑근 자유한국당 청주 상당구 예비후보가 21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을 주장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갑근 자유한국당 청주 상당구 예비후보가 21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을 주장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대구고검장 출신의 윤갑근 예비후보가 21대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을 주장했다.

또 자유한국당 기득권 세력에 대해 비판하며 변화와 쇄신을 강조했다.

윤 변호사은 21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건전하고 건강한 보수, 가슴 뜨겁고 함께 잘 사는 보수를 꿈꾼다"며 "이것이 대한민국의 가치이기 때문"이라며 21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윤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 등으로 대한민국을 절체절명의 위기에 직명하게 됐다며 지역을 위해, 나라를 위해 일 할 적임자는 자신이라고 강조했다.

윤 예비후보는 자신이 속한 한국당의 태도에 대해서도 불만을 표출했다.

윤 예비후보는 "한국당은 박근혜 탄핵의 공동 책임자로서 국정운영 파탄과 탄핵이라는 엄청난 일을 겪고도 그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며 "기득권 세력은 문재인 정권의 폭거를 막지 못했고 그 어떤 대안도, 비전도 만들어내지 못해 국민들에게 실망만 안겨줬다"고 꼬집었다.

이어 "총선을 불과 3개월 앞둔 시점에서 기득권 세력의 발목잡기로 당을 흔들고, 당 대표를 흔들면서 내가 살겠다고 당을 죽이려 한다"며 "이것은 진정한 보수의 가치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윤 예비후보는 지난달 17일 청주 상당구 예비후보로 등록한 뒤 같은 당 4선의 정우택 의원과 당내 공천 경쟁에 나섰다.

민주당에서는 정정순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 이현웅 전 한국문화정보원장, 김형근 전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청주 상당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