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가 관광경쟁력에서 뒤떨어져 권역별 안배 필요 주장

김수민 의원
김수민 의원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청주 청원지역위원장)이 관광거점도시 청주 선정을 요청했다.

관광 거점도시는 문체부가 관광경쟁력 있는 시·군·구 기초지자체 4곳을 '지역관광 거점도시'로 선정해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국비 500억원, 도비 250억원 등 모두 1천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김 의원에 따르면 광역지자체 중에서는 부산과 인천이, 기초지자체 중에서는 청주를 비롯해 여수·목포·전주·보령·통영·경주·안동·강릉 등 9곳이 1차 서면심사를 통과했다.

문체부는 21일 3차 관광거점도시 선정위원회 회의를 개최했으며 오는 28일쯤 기초지자체 4곳과 부산, 인천 중 광역지자체 1곳을 관광거점도시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권역별 배분이 되지 않으면 중부내륙권의 관광은 더욱 뒤쳐질 수밖에 없는 현실"이라며 "중부권 내륙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권역별 안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주가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되면 청주공항~문화제조창C~수암골~성안길~직지특구~오송역 일대에 대규모 국비 투자가 가능해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관광 브랜드를 갖춘 도시로 한층 발돋움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