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기존 정책 실명제를 강화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국민신청실명제'를 1월 31일까지 받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실명제 운영의 한 방식으로 군민이 직접 정책에 대해 공개를 신청하면, 군은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한다.

또한, 군민의 수요를 직접 반영하고 군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군민과 소통을 강화하는 국민참여 제도이다.

옥천군은 '옥천군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에 따라 정책실명 공개과제 선정 후 정기적인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의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옥천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정책실명제 사업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우편(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99 옥천군청 기획감사실 정책실명제 담당관) 또는 담당자 이메일(fun8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김재종 군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군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여 내실있게 행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