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다음달 10일까지 '제 5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추가 모집한다.

추가 모집인원은 18명으로 충주시에 거주하고 시와 청소년 정책에 관심 있는 8세~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충주시가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시는 지난 2016년부터 기수별 20여 명을 선발해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권리증진과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위원회는 그동안 아동·청소년의 안전한 등교를 위한 노란발자국 캠페인을 시작으로 청소년공부방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또 청소년들의 축제에 관한 요구 조사를 통해 청소년축제 예산을 확보하고 청소년시설 설립을 위한 조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 참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에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842-20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