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1일까지 5개 부문 모집...총 3억4천만원 지원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오는 2월 11일까지‘2020 지역문화예술활동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지역문화예술활동 공모사업'은 문학, 음악, 미술, 지역문화축제, 기타 문화예술 일반 등 총 5개 부문이며 최소 200만원에서 3천만원까지 총 3억4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홍성군 소재 예술단체나 동호회, 동아리 등의 소모임 단체로서 공고일(23일) 기준 대표자의 주민등록지가 홍성군이거나 관내 1년 이상 홍성군에 등록되어 있는 단체면 된다.

신청은 홍성군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확인 후 군청 문화관광과에 방문접수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sbson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공모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자세한 내용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홍성군은 지난해까지 관내 문화예술단체의 신청에 의한 보조금을 지원하는 방식에서 올해에는 공모를 통한 심의·선정방식으로 새 단장해 더욱 풍성하고 깊이 있는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지역문화예술발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내 예술단체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