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중국 방문자 전수조사 착수 개학은 예정대로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과 관련, 중국지역을 방문했다 귀국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했다.

특히 지난 13일 이후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은 최소 2주(14일)간 자가격리토록 하는 등 비상대책에 들어갔다.

시교육청은 이날 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비상대책을 논의하고 가정통신문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알리고 철저한 개인위생을 당부했다.

또 학교별로 전담자를 지정해 자가격리자 상황을 확인하고, 발열 등 의심증상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보건당국(1339)에 신고하도록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주 개학하는 학교는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중국을 방문한 교육가족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했으며 후베이성을 다녀온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은 14일 자가격리토록 했다"며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이번 사태가 마무리 될 때까지 일관성있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이날 각 시도교육청 부교육감과의 영상회의를 통해 시도교육청과 학교가 감염병 방지 관련 매뉴얼을 정확히 숙지하고 대응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학교에 마스크나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재해 특별교부금 지원도 검토한다고 밝혔다.

또한 방학중 돌봄교실을 운영하는 학교 역시 감염병 예방과 대응태세를 점검하도록 관심을 당부했다.

졸업식 등 단체행사를 가급적 자제할 것을 요청했다. 만약 불가피하게 행사를 진행할 경우에는 강당 등 대규모보다는 소규모 행사로 진행하고, 개인위생에 신경을 쓰도록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