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는 28일 서구청에서 제8기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4명을 위촉했다.
대전 서구는 28일 서구청에서 제8기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4명을 위촉했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 서구는 28일 서구청에서 제8기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위촉했다.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 운영 및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급여 제공기관, 법인, 단체, 시설 간 연계,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구성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 시행, 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서구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장기비전을 제시하고 공공과 민간의 복지자원 간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 협의체는 서구 내 지역사회보장 영역 업무에 종사하는 실무자를 중심으로 실무협의체를 별도로 구성해 지난 22일, 25명의 실무협의체 위원을 위촉헸다.

서구 장종태 청장은 "최근 매스컴을 통해 가정폭력, 아동학대, 생활고를 비관한 자살 등 안타까운 기사가 연일 보도되는 시기에 또 하나의 사회안전망으로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행복한 서구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