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과학 실험교실' 강좌 3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

청주오송도서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 폐렴) 예방을 위해 아동자료실, 종합자료실에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청주시 제공
청주오송도서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 폐렴) 예방을 위해 아동자료실, 종합자료실에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청주오송도서관이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 독서인구 저변 확산을 위해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독서동아리 사업은 청주시 서원구, 흥덕구 소재의 10인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 독서토론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다. 토론도서를 40일간 대출해주고 모임시 토론진행과 자문역할을 할 북멘토를 파견해 심층적인 독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신규 동아리 4개에 한해 멘토 지원 4회, 기존에 지원을 받았던 동아리의 경우 4개로 제한해 멘토 지원 2회로 운영된다. 이는 신설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모집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2월 7일까지이며, 모집 방법은 독서동아리 지원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메일(jmg1460@korea.kr)로 송부하면 된다. 문의 ☎043-201-4174.

이와 함께 청주오송도서관이 초등 3~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꿀잼과학 실험교실'을 31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꿀잼과학 실험교실'은 기존 방학특강에서 추가로 개설됐으며 오는 2월 11일부터 2월 1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2만 원이다. 신청은 청주오송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문화마당-프로그램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43-201-4163

한편 청주오송도서관은 최근 확산 및 주의를 요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 폐렴) 예방을 위해 아동자료실, 종합자료실에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