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철 주무관이 만천하스카이워크 앞에서 화이팅하고 있다/단양군 제공
이영철 주무관이 만천하스카이워크 앞에서 화이팅하고 있다/단양군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단양의 대표적 체험시설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20대 여성이 근무 중이던 공무원의 발빠른 대처로 극한 상황을 모면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단양의 대표적 관광시설인 만천하스카이워크에 근무하는 이영철(43) 주무관.

군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오후 4시 30분께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정상을 관람하고 내려오던 김모(여·22)씨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연락을 받은 전망대 근무자 이 주무관은 급히 현장으로 출동, 가족들의 동의 하에 긴급 심폐소생술을 펼쳤다.

인공호흡과 20여 차례의 흉부 압박으로 쓰러졌던 여성이 의식을 찾았으며, 출동한 119대원의 부축을 받아 제천관내 병원으로 후송됐다.

김 씨는 이 주무관의 발빠른 대처로 위기를 모면했으며, 가족들은 위급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해 준데 대해 고마움을 표했다.

위급한 상황에도 의연하게 대처한 그는 평소 단양군에서 실시한 응급구조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설 연휴 내내 전망대에서 근무했다.

류한우 군수는 응급상황에서 정확한 상황판단과 신속한 대처로 소중한 인명을 구한 이 주무관에게 2월 직원조회에서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